Tip

[Git] .eslintcache 없애버리기 (gitignore 캐시 삭제)

hamsoter 2022. 3. 11. 21:43

문제

평화롭게 리액트 공부를 하던 날...

git status를 입력하니

누가봐도 git에 올리면 안 될 거 같은 수상쩍은 캐시파일이 있었다.

 

?? 머임 ㅋㅋ 凸 하고 .gitignore에 해당 캐시파일을 추가해주었다.

 

이제 됐겠지~ 하고 다시 git status를 확인해보자, 여전히 git에서는 .eslintcache파일을 추적중이었다. (휴...凸)

gitignore 파일을 추가하기 전의 캐시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.

 

 

해결법

git rm -r --cached .

캐시파일을 전부 지워버리는 명령이다.

 

`git state`로 사라진 거 확인...

 

ㄲㅈ ㅋㅋ

git add .
git commit "clear git cache"

확인했으니 이제 stage에 올려주고 커밋해준다

깔끔